본문 바로가기

문학과 책, 그리고 작가/책을 읽고

책 《습관공부 5분만》 리뷰 (by 셀프메이드)

728x90
책 《습관공부 5분만》 리뷰 (by 셀프메이드)

 

책 《습관공부 5분만》 리뷰 (by 셀프메이드)

 

*습관의 이점

1. 습관을 들이는 과정은 작은 성공을 모아 큰 성공을 가져오는 일입니다.(승자 효과)

2.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3. 습관 들이기에 성공하면 자존감이 강해집니다.

*새로운 습관을 나의 몸에 길들일 수 있는 방법

1. 서서히 변화를 이끌어라.

2. 목표를 설정하되 바로 할 수 있는 습관으로 쪼갠다.

3. 습관을 쉽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방문 틀에 풀업바를 설치하고 턱걸이를 실천)

4. 누군가와 함께 습관을 들인다.(같이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피드백 그룹을 만든다)

5. 습관을 누적숫자로 관리한다.


*발췌 : 유튜버 '셀프메이드' 영상 중 <하루 5분만 투자해서 평생 가는 습관을 만드는 방법>

 

 
습관 공부 5분만
2013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열심히 살 것 같은 서울대학교의 여섯 명의 사람들과 함께 시작한 습관 디자인 프로젝트 ‘5분만’. 하루 5분이라도 습관을 공부하자는 마음으로 정한 이 모임은 2019년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가장 큰 습관모임으로 성장했다. 대학 입시라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고 학부에 들어오는 데 성공했지만 정작 자신의 삶에서는 연속으로 좌절했지만 일상생활의 작은 변화로 시작해 조금씩 용기를 내 더 높이 성장한 서울대학교 1,225명 1만 시간 변화의 기록을 『습관 공부 5분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작은 그들에게 가장 익숙한 방식인 ‘공부’였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매일 2시간씩 운동하기’, ‘하루 1시간 독서하기’ 등과 같은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무작정, 온 힘을 다해, 은근과 끈기로 버텨낸다면 습관이 내 것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성적을 잘 받는 것과 습관을 공부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일이었다. 실패가 또 다시 쌓이자 상처 받은 회원들은 하나둘씩 모임을 떠났고, 야심차게 시작한 모임은 결국 3주 만에 해체되었다. 프로젝트의 경험이 쌓일수록 한 가지는 확실해졌다. 크고 대단한 것을 하겠다고 마음먹고 세운 계획과 습관은 반드시 실패했다. 말 그대로 ‘5분’이면 할 수 있는 가벼운 습관을 내 삶에 끌어들여 작은 성공을 쌓음으로써 더 나은 삶을 위한 더 큰 도전에 나설 용기까지 얻게 되었다. 이 책에서 습관을 공부하는 이유와 습관 공부 프로세스, 구체적인 습관 공부법, 독자들이 습관을 공부하며 궁금해 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5분만’ 회원들의 목소리로 직접 들어볼 수 있다.
저자
성은모, 고대원
출판
빈티지하우스
출판일
2019.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