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과 책, 그리고 작가/책을 읽고

책 《컨테이저스》 리뷰 (by 셀프메이드)

728x90
책 《컨테이저스》 리뷰 (by 셀프메이드)

 

책 《컨테이저스》 리뷰 (by 셀프메이드)

 

*잘나가는 콘텐츠의 6가지 법칙

1. 사람들은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이야기를 공유한다.

2. 사람들은 머릿속에 쉽게 떠오르는 것을 공유한다.

3. 사람들은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 주제를 공유한다.

4. 사람들은 눈에 잘 띄는 것을 모방하고 공유한다.

5. 사람들은 타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6. 사람들은 흡입력 강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잘나가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6가지 질문

1. 누군가가 나의 콘텐츠를 공유할 때 타인으로부터 호감을 얻을 수 있는지

2. 일상적인 상황에서 내 콘텐츠를 쉽게 떠올리게 만드는 장치가 있는지

3. 듣는이에게 분노나 불안 혹은 흥분과 경탄 같은 감정을 일으킬 수 있는지

4. 이야기를 쉽게 퍼뜨릴 수 있는 대중적인 상징이 있는지

5. 내가 말한 정보가 타인을 도울 만큼 실용적인지

6. 이야기가 핵심 아이디어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만큼 그 자체로 화제성이 있는 주제를 다루는지


*출처 : 유튜버 '셀프메이드' 영상 중 <잘나가는 콘텐츠의 6가지 법칙 - 컨테이저스>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은 펜실베이니아 대학 와튼스쿨 마케팅학 교수 조나 버거가 예측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유행의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소셜 미디어의 등장 속에서 진화하는 ‘바이럴 마케팅(입소문 전략)’에 대해 설명한 책이다. 소셜 화폐(Social Currency)의 법칙, 계기(Triggers)의 법칙, 감성(Emotion)의 법칙, 대중성(Public)의 법칙, 실용적 가치(Practical Value)의 법칙, 이야기성(Stories)의 법칙 등 그가 제시하는 6가지 바이럴 마케팅 원칙을 통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는 바이럴 마케팅을 살펴본다.
저자
조나 버거
출판
문학동네
출판일
2013.09.26